광양예술창고, 초등생 ‘그림 읽어주는 도슨트’ 운영
상태바
광양예술창고, 초등생 ‘그림 읽어주는 도슨트’ 운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6.1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슨트 양성과정 수료생, 미술 지식 전달

광양시는 예술창고에서 현대미술 작품에 관심 있는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미술이론과 작품을 설명해주는 ‘그림 읽어주는 도슨트’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그림 읽어주는 도슨트’는 매주 토요일 11:00~12:30 예술창고 어린이다락방에서 상·하반기 총 20회로 진행한다.

상반기는 오는 7월 3일까지 진행되며 하반기는 9월 17일~11월 19일에 진행되고, 회차별 10명씩 선착순 총 200명이 아카데미에 참여한다. 상반기 아카데미에 참가한 학생들은 평소 알고 싶었던 작가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작가의 작품이 그려진 체험 스케치북에 색칠도 할 수 있었다며 좋은 반응을 보였다.

하반기 신청은 오는 8월 예술창고 블로그(https://blog.naver.com/gycc0701)를 통해 접수한다. 시는 2019~2020년 도슨트 양성과정 교육을 통해 4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수료생들은 전남도립미술관과 광양아트옥션, 미디어아트페스티벌, 예술창고 아카데미 프로그램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탁영희 문화예술과장은 “도슨트 양성과정을 통해 배출한 수료생들의 실습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해 현대미술에 관심 있는 시민에게 작가의 작품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문화예술을 꽃피우는 ‘예술도시의 메카’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가 현재 진행 중인 아카데미는 △사과 하나로 파리를 접수한 ‘폴 세잔’ △가족을 그리는 화가 ‘이중섭’ △색감 저격자 ‘데이비드 호크니’ △호탕한 웃음마술사 ‘유에민준’ △농민의 일상을 담다 ‘밀레+김홍도+김기창’ 등이며, ‘그림 읽어주는 도슨트’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광양예술창고(762-070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