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마장애인복지관-SNNC, 업무협약
상태바
중마장애인복지관-SNNC, 업무협약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5.29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구축 협력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6일 장애인, 노인, 아동 등 모든 사람이 이용하기 편리한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는 ‘장애물 없는 행복 광양 만들기’ 사업을 위해 ㈜SNNC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김준형 ㈜SNNC 대표이사, 김경주 광양시 약사회장, 이동희 순천대학교 건축학부 교수, 장형곤 경제복지국장이 참석했으며 누구에게나 편리한 생활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장애물 없는 행복 광양 만들기’는 장애인들의 약국 등 생활 필수 지역시설에 대한 이용 욕구가 높은 것을 확인하고 지역 내 약국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한 후, 무장애지도(약국편)를 제작·배포해 장애인 등 이동약자에 대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이동희 순천대학교 건축학부 교수가 총괄 코디네이터로 참여해 무장애 착한 가게(약국)를 선정하고, 경사로 설치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SNNC는 1천만 원을 중마장애인복지관에 지정 기탁하고, 임직원들로 구성된 편의시설 모니터링단 운영과 장애물 없는 편리한 생활환경 캠페인도 적극 실천할 계획이다.

장형곤 경제복지국장은 “장애물 없는 지역사회 생활환경 구축을 위해 적극 협력해주신 ㈜SNNC 김준형 대표이사께 감사드린다”며 “본 사업을 계기로 장애인 이동권 보장과 장애인의 사회 참여 활동이 활발하게 펼쳐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