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화, "문예회관 신축·문화관광재단 설립"
상태바
정인화, "문예회관 신축·문화관광재단 설립"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5.24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예술 관광 분야 공약 발표

정인화 무소속 광양시장 후보는 23일 광양군 시절 건립돼 낡고 비좁은 광양문화예술회관과 광양문화원을 신축하고, 광양문화관광재단을 설립하는 내용의 문화 예술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정 후보는 또 민속박물관 건립, 문학마을 조성, 윤동주 유고집 보관 가옥 주변 정비, 광양읍성과 중흥산성, 진상산성, 진월 봉암산성 등을 복원해 역사 인식과 관광자료로 활용하고, 의양문헌집을 복원해 광양의 정체성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청년층의 문화 예술 욕구를 해소하고, 상시 공연과 전시 활동 지원을 통해 젊은 문화 예술인들의 활동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정 후보는 관광 분야 공약으로는 광양시티투어 활성화, 이순신대교 연계 해변 관광단지 개발, 섬진강권 종합관광단지 개발, 광양읍 문화벨트 조성, 옥룡사 복원과 동백숲 확대 조림, 배알도·망덕포구 연계 관광단지 조성 등을 제시했다.

정인화 후보는 “국민들이 즐겨 찾고 머물다 가는 관광도시 광양을 만들기 위해 취임하면 바로 관광산업 종합개발계획을 수립하겠다”며 “광양읍권에 대단위 생태정원을 조성하고, 현재 진행 중인 구봉산 관광단지확대 조성, 먹거리타운 및 야시장 활성화, 섬진강권 종합관광단지를 조성 등을 통해 광양을 전국 최고의 관광 명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