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관규, "순천 청년여행 바우처 시행" 공약
상태바
노관규, "순천 청년여행 바우처 시행" 공약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5.1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근로자들에게 활력 필요
노관규 후보
노관규 후보

무소속 노관규 순천시장 후보는 스마트돔을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사업 공약에 이어 순천시 거주 청년 근로자의 국내·해외 여행 비용지원사업인 “순천 청년여행 바우처 시행”을 공약했다.

노관규 후보는 “순천 청년여행 바우처는 청년근로자가 매월 5만원정도의 소액을 자부담을 하면 회사와 순천시가 각5만원을 지원해 1년이면 180만원의 여행경비가 마련되는 사업” 이라고 설명했다.

노 후보는 “이 정도의 경비로 1년에 한 번씩 국내 또는 해외를 여행 한다면 순천 청년의 삶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이다. 18억원의 재원으로 1년에 3천명의 순천청년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소확행 사업이고 1인창업자나 1인기업을 운영하는 순천청년에게도 동일한 혜택이 주어지도록 할 것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 청년들은 워라밸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적은 예산으로 많은 청년근로자들에게 일상의 활력을 주고 순천기업들의 청년구직난 해소와 복지 그리고 근로안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공약이다”고 강조했다.

노 후보는 “결혼, 주거, 출산, 교육 등 다양한 정책이 나오고 있지만 소확행을 추구하는 우리 순천 청년들에 대한 세밀한 행복공약은 부족하다”면서 “순천청년의 삶의 만족도 까지 챙기는 시장이 되고 20-30대 청년들과 더 자주 소통하면서 청년들의 세밀한 목소리까지 놓치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