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파친코’에 나온 거기! 순천드라마촬영장 각광
상태바
드라마 ‘파친코’에 나온 거기! 순천드라마촬영장 각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5.03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친코’, ‘내일’ 등 레트로 감성 관광지로 인기

순천드라마촬영장이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애플TV+ 드라마 ‘파친코’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드라마 ‘파친코’는 4대에 걸친 일본 이민자 일가족과 주변인들의 이야기를 담은 이민진 작가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된 드라마로, 일부 장면을 순천드라마촬영장의 등용문 다리 거리와 순천읍내 천변에서 촬영하였다.

순천드라마촬영장은 60~80년대 서울 변두리, 달동네, 순천읍내를 재현한 세트장으로, 드라마 ‘파친코’뿐 아니라 ‘사랑과야망’, ‘에덴의동쪽’, ‘허삼관’, ‘제빵왕김탁구’ 등 70여편의 영상 작품을 촬영한 인기 촬영지이다. 2022년에는 드라마 ‘내일’ 등 2편의 작품을 촬영하였으며, 최근까지도 촬영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또한 순천드라마촬영장은 대표적인 레트로 감성 여행지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살아있는 달동네와 옛날 교복 체험, 주전부리, 민속놀이, 소원지 체험, 고고장, 언약의집 등 옛 추억이 묻어나는 6080 체험프로그램과 포토존이 즐비하여 연인과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다.

순천시 관광과 관계자는 “순천드라마촬영장은 세대 간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내는 최고의 촬영지이자 관광지”라며 “앞으로도 관람객들을 위하여 노후화된 세트장을 정비하고 재미있는 추억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꾸준히 채워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