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올해부터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급
상태바
광양시, 올해부터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급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4.27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급 조례」 제정
광양시청
광양시청

광양시는 2022학년도 초등학교 1학년 입학생을 대상으로 입학축하금을 지급한다. 시는 학부모의 학습준비물 마련 등 교육비 부담을 덜고,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를 실현하고자 2021년 「광양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급 조례」를 제정해, 올해부터 초등학교 입학축하금을 지급한다.

지원대상은 입학일부터 신청일까지 광양시에 주민등록을 둔 지역 내 초등학교 1학년 입학생이며, 학생 1인당 10만 원(광양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오는 5월 2~31일 주소지 담당 읍면동사무소에 방문해 신청 가능하며, 기간 내 미신청자는 11월 30일까지 시청 교육보육과(의회동 4층)에서 신청 가능하다.

류현철 교육보육과장은 “학교에 처음으로 입학하는 학생이 있는 가정에 축하의 의미를 담은 입학축하금 지급을 통해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광양사랑상품권 지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양시는 올해 ‘교육환경개선사업’으로 신규(확대)사업인 △중·고등학교 입학생 교복비 지원 △고3 자격증 취득비용 지원을 포함해 ‘학령 향상 프로그램’, ‘특기·적성 개발’, ’진로 체험·진학 지원’ 등 13개 분야, 70개 사업에 68억 원의 예산을 편성해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을 통한 명품 교육도시 조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