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 상승 막아라” 전남도-시군 대책 점검
상태바
“물가 상승 막아라” 전남도-시군 대책 점검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4.2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요금·개인서비스요금 안정화 추진

전라남도는 코로나19 이후 지속된 경기침체와 국제유가 상승의 영향으로 4%대 물가상승률이 지속함에 따라 시군과 함께 물가 상승 대책 마련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전남도는 21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도-시군 물가 담당 과장 회의’를 열어 올해 지방물가 안정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그동안 전남도는 △물가대책 종합상황실 운영 △주요 생필품 물가동향 수시 모니터링 △합동점검반을 통한 불공정 거래행위 집중단속 △소비자단체가 참여한 물가안정 캠페인(24회) 등을 진행했다.

오는 5월에는 도내 323개 착한가격업소를 일제 정비, 박리다매 형태로 운영이 잘 되는 착한가격업소를 집중 홍보해 개인서비스요금을 안정화할 계획이다.

또한 시군별로 소비자정책위원회를 개최해 물가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시군에서 관리하는 공공요금의 안정적인 관리를 위해 동결 기조를 유지한다. 불가피하게 인상이 필요할 경우, 도와 시군은 2023년으로 인상 시기를 유예하는 방안 등을 협의하기로 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최근 물가 급등이 도민에게 큰 부담이 되고 있어 시군, 유관기관과 함께 물가안정 관리에 힘쓰겠다”며 “도민들도 착한가격업소 이용 등 지방물가 안정화에 적극적인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