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선불복 중단하고, 클린선거 약속 이행하라
상태바
경선불복 중단하고, 클린선거 약속 이행하라
  • 서동용
  • 승인 2022.04.20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시작 이후 출마를 준비하는 예비후보들과 출마예정자들에게 그 어떤 정치적 판단 없이 공정하고 투명한 경선을 통해 후보를 선출하겠다고 밝혀왔다.

그리고 지난 4월 4일 광양시에서 최초로 ‘당원과 지역주민이 주인 되는 경선’, ‘당을 혁신하는 경선’, ‘네거티브 없는 정책경선’, ‘깨끗한 선거’, ‘경선 결과에 승복하는 경선’을 하겠다는 클린선거 서약서에 예비후보 한명도 빠짐없이 서명을 하였다.

클린경선 서약은 후보자와 당의 약속을 넘어 더불어민주당 당원 그리고 광양시민과의 약속이다. 그러나 최근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공천심사가 시작되면서 또 다시 지역의 구태정치의 관행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더불어민주당 후보심사과정과 경선 대상자 선별 과정에서 제외된 대상자들은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공관위의 정밀 검증에서 후보자 개인의 자질만이 아닌 가족의 재산형성 과정 등에 문제가 있던 인물들이다.

본인의 도덕성과 자질이 시민들의 눈높이에 미치지 못한 것에 대한 반성과 광양시민들에게 진심어린 사과가 우선되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의 공천심사결과에 불복하고, 당을 떠나 무소속으로 출마를 결심하는 것은 명백한 해당행위 이며, 다시금 지역정치를 후퇴시키는 구태적 발상이다.

더욱이 경선결과에 승복하겠다는 시민들과의 약속을 이렇게 쉽게 져버리는 것이 선출직 공직자 후보로서 올바른 행동인지 생각해보길 바란다. 광양시민은 다가오는 지방선거에서 원칙과 상식을 지키고 가장 청렴한 후보에게 투표를 할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는 이번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과정에서 그 누구보다 공정하고 깨끗한 경선을 치룰 것을 다시 한 번 지역주민들께 약속드린다. 그리고, 더불어민주당 원팀을 만들어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출마한 후보가 아닌 우리 더불어민주당의 후보가 당선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지방선거 마지막까지 투명하고 공정한 경선을 통해 시민의 눈높이 맞는 지역의 일꾼을 선출하고, 광양시를 지방정치 혁신의 중심에 되도록 할 것이다.

2022.04.19.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