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양오, 9번째 공약 ‘장애인 편’ 발표
상태바
문양오, 9번째 공약 ‘장애인 편’ 발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4.20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아동 돌봄서비스, 장애인 직업재활사업 확대
문양오 예비후보
문양오 예비후보

문양오 더불어민주당 광양시장 예비후보는 장애인의 날인 20일, 9번째 공약으로‘장애인 편’을 발표했다. 문 예비후보는 “항상 챙긴다고는 해도 늘 부족하고 미비한 게 장애인을 위한 복지정책”이라면서 “장애인과 그 가족을 위한 보다 세심한 정책 마련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밝혔다.

우선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해 직업재활사업에 보다 더 많은 예산을 할애해 장애인들의 취업을 돕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장애아동 돌봄서비스를 확대해 “장애 유형별 맞춤 서비스를 정착하고 이를 통해 장애아동과 가족들의 육체적, 심리적, 경제적인 부분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문양오 예비후보는 “장애인을 위한 체계적, 맞춤별 정책을 계속 발굴하고 적용해 장애인을 돕는 것은 물론이고 배려와 동행이라는 공동체의식을 시민 모두가 함양하고 함께 나눠 더불어 사는 따스한 우리 광양을 같이 완성시켜 나가자”고 당부했다.

문 예비후보는 앞서 청년, 여성, 노인, 다문화에 이어 이날 장애인을 위한 정책을 선보여, 사회적 약자와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존중받고 차별 없는 도시 광양을 선포했다.

한편, 문양오 예비후보는 5대 핵심 공약으로 △KTX 광양역유치 △전시민 코로나극복위로금 100만원 지급 △원스톱 재활전문병원 건립 △치매유전자 무료검사 △반려동물 테마파크 건립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