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재 “시장 관사, 시민 품으로 돌려주겠다”
상태바
이용재 “시장 관사, 시민 품으로 돌려주겠다”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4.18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열린 공간으로 조성
"당선되면 집에서 출퇴근 할 것"
이용재 예비후보
이용재 예비후보

이용재 광양시장 예비후보는 17일, "시장에 당선되면 광양시장들이 거주했던 관사를 새롭게 단장해 시민 품으로 되돌려주겠다"고 밝혔다. 

이용재 예비후보는 “제가 시장에 당선되면 관사를 시민들이 활용하기 좋은 공간으로 탈바꿈 시키겠다”면서 “자세한 활용방안은 전문가들과 상의해 구체적인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들이 휴식하기 좋은 생활공원은 물론, 내부 공간은 다도를 비롯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관사에는 광양시장은 물론, 광양시에 기증된 물품들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도 만들어 누구나 친숙하게 방문할 수 있는 생활친화 공간을 조성,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 예비후보는 “관사 바로 옆 광양역사문화관과 연계한 공간 조성도 연구하고 있다"면서 "그동안 관사는 열린 공간 보다 닫힌 공간으로 권위주의적인 분위기를 풍겼는데 그런 인식을 모두 불식시켜 새로운 열린 공간으로 변모 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시장 관사는 중앙 정부에서 파견된 관선 단체장의 주거안정을 위한 공간이었으나 지방자치시대에는 맞지 않으므로 관사를 폐지하고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전환해야한다는 목소리가 이어져 왔다. 이 예비후보는 "역대 시장 누구도 실행에 옮기지 못했지만 저는 이 문제를 앞장서서 풀어가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