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친환경 미나리 화장품 개발 업무협약
상태바
순천시, 친환경 미나리 화장품 개발 업무협약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4.15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밴드앤코 라타플랑
25일 친환경 화장품 선보여

순천시는 14일 순천시청 소회의실에서 ㈜빅밴드앤코 라타플랑(대표 박재영·김영훈)과 무농약 인증을 받은 순천만 미나리로 화장품을 개발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빅밴드앤코 라타플랑은 순천만의 무농약 인증 미나리를 활용한 세럼, 선크림, 클렌저 3종의 화장품을 추가로 개발, 오는 25일 친환경 화장품으로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순천만 무농약 인증 미나리는 6농가에서 3.2ha를 재배해 자연드림과 도매시장, 일반 상인에게 판매하고 있는데, 시는 이번 미나리 화장품개발로 새로운 판로가 개척되면서 시장확장으로 인한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21년 12월 순천만 미나리를 활용해 토너와 수분크림 2종류의 화장품을 개발하여 시판한 바 있는 ㈜빅밴드앤코 라타플랑도 오염된 물을 정화시키는 미나리의 강인한 생명력을 이용하여 맑고 촉촉한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미나리 성분 화장품을 상품화할 계획으로, 순천시의 친환경 이미지와 기업의 커머스 신사업이 만나 협업을 통한 윈윈전략이 될 것이라 확신하고 있다.

손점식 부시장은 “이번 협약은 미나리를 활용해 화장품을 개발하는 민관 협업의 최초의 사례가 될 것”이라며 “농업인은 우수 농산물 생산·공급과 생산과정 정보 제공, 기업은 순천만 미나리를 활용한 화장품 개발, 우수 상품 판로 확대 등의 역할을 담당하여, 순천시의 친환경 이미지를 바탕으로 기업과 농업인이 함께 성장하면서 그 영역이 계속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