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양오 "청년부시장 도입, 정책에 적극 반영"
상태바
문양오 "청년부시장 도입, 정책에 적극 반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4.06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 현실적인 고민과 목소리 귀 기울여야"
문양오 예비후보
문양오 예비후보

문양오 더불어민주당 광양시장 예비후보는 5일, 6번째 공약‘청년부시장’편을 발표했다. 

문 예비후보는 “부모세대보다 더 열악한 취업환경과 상대적으로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청년들은 현재 위기상태”라고 진단하면서 “청년 없이는 우리의 미래도 존재할 수 없을뿐더러, 사실 당장 오늘도 버틸 수 없을 만큼 청년 문제는 시급한 현안이다”고 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시장이 되면 청년부시장제를 도입해 청년의 목소리가 제도권에서 당당하게 울릴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광양시 청년위원회의 구성과 대표 역시 모두 청년들에게 돌려줄 것”이라고 약속했다.

문양오 예비후보에 따르면 청년정책은 청년들의 현실적인 고민과 상황을 고려해야 하는 만큼 청년들과 직접 협의해 마련하겠다는 설명이다. 문 예비후보는 “당장 시급한 청년취업을 위해 자격증 응시료와 수업료 등을 추가 지원하고 또한 현재 1인당 10만 원 이내 50% 지원의 도서구입비도 20만원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청년창업, 취업교육, 청년아이디어 생산지원 등 청년의 경제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청년공동일자리 사업확대와 청년고용 우수기업에 대한 성과보수 강화를 통해 청년을 위한 청년맞춤도시, 청년이 직접 정책을 정하는 청년자치도시로 광양을 탈바꿈시켜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양오 예비후보는 이날까지 △KTX 광양역유치 △전시민 코로나극복위로금 100만원 지급 △원스톱 재활전문병원 건립 △치매유전자 무료검사 △반려동물 테마파크 건립을 주요공약으로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