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 17개 지역사회 단체와 ‘김장 나눔 실천’
상태바
광양읍, 17개 지역사회 단체와 ‘김장 나눔 실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9.11.20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 2(두)포기 더 담그기’
나눔 실천 동참, 취약계층 가구에 김장 270통 전달

광양시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정홍기, 민간위원장 서문식)는 지난 20일(수) 광양읍 17개 단체와 협력해 지역 내 취약계층 270가구에 김장 270통을 지원하기 위해 광양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나눔의 실천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나눔 실천에 참여한 17개 단체는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위원회, 이장협의회, 체육회, 청년회, 광양청년회의소, 광양상공인회, 광양읍 새마을부녀회, 한마음봉사회,

서부여성자원봉사회원, 광양동백로타리클럽,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 광양백운라이온스클럽, 광양드림라이온스클럽, 한올유아스쿨, 한국외식업중앙회 광양시지부, 광양주조공사가 함께하는 휴먼사랑봉사단이다.

각 단체에서 취약계층 가정에 김장 두 포기를 기부하겠다고 십시일반 모여 270명이 김장 나눔 실천에 참여해 온정의 손길을 펼쳤다.
 

‘김장 2(두)포기 더 담그기’ 나눔 실천 방법은 후원자 각 가정에서 김장을 할 때 ‘김장 2(두)포기’를 더 담가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제공한 김장 용기에 담아 수혜 가정에 직접 전달하거나 맞춤형 복지팀 또는 자원봉사자를 통해 전달된다.

김장 지원 대상은 독거노인, 장애인, 청·장년 단독가구, 한부모가족, 청소년 등 직접 김장을 담그기 곤란한 취약계층 270가구로, 김장 나눔에 참여한 단체의 위원 또는 회원 각 가정에서 김장을 담그면 맞춤형복지팀에서 김장 후원자와 수혜자 간 1:1 매칭한 수혜 대상자 가정으로 12월중 전달될 예정이다.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김장 2포기를 더 담가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게 될 참여 단체 위원·회원 모두에게 김장을 담을 용기 10L를 이번 행사에 제공한다.

이날 참석한 지역 내 단체들은 십시일반 모여 나눔과 봉사를 통해 “정성이 깃든 김장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해져 올겨울 건강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기를 기원한다”며 모두 함께 나눔 실천 의지를 다졌다.
 

김종현 광양주조공사 대표는 “정성과 양념을 듬뿍 담은 김치를 취약계층 가정에서 맛있게 드시고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김장을 담가 갖다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정홍기 광양읍장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인 이번 행사는 유관 단체, 자원봉사자와 함께 나눔과 봉사로 광양읍이 화합하고, 이웃과 함께 하는 따뜻한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며, “소외된 이웃에게 온정을 나누고 제공한 김장이 겨울나기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김장 나눔 실천에 동참해 주신 단체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광양읍사무소는 이번 행사에 동참해 주신 다양한 분야의 지역사회 인적안전망을 통해 동절기 대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집중 발굴하고 공적지원 제도와 민간 자원 연계·지원을 통해 따뜻한 겨울을 보내도록 민·관이 협력해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