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립미술관, 소장작품 구입 공모
상태바
도립미술관, 소장작품 구입 공모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3.28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현대부터 동시대까지
지역 미술사 흐름 가치 지닌 작품 접수
도립미술관
도립미술관

전남도립미술관이 오는 4월 1일부터 2022년 제1차 소장작품 구입 공모에 나선다. 전남도립미술관은 미술사적으로 가치 있는 소장품 확보를 위해 매년 소장작품 공모를 하고 있다. 지역 미술사 정립을 비롯해 근‧현대 시기부터 동시대까지 이어지는 미술사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의의를 지니는 작품을 중점 수집한다.

구입 대상 작품은 한국 근‧현대미술 전개 과정 중 중요한 역할을 한 미술사적 대표작품, 전남 미술사 맥락을 살필 대표작품, 전남지역의 역사나 자연적 특징을 소재로 한 작품 혹은 야외 조각, 설치 우수작품, 공공미술 등 미술사적 의의가 있거나 미술관의 지향점과 일치하는 작품이다.

또한 역량 있는 중진 작가와 39세 미만 청년 작가의 작품도 접수한다. 이 경우 전남지역 출신을 우대한다.

작가, 작품 소장자, 화랑, 법인 관련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가능한 작품 수는 개인 신청자는 1점, 화랑‧법인 신청자는 최대 2점이다. 접수는 4월 1일부터 8일까지고, 등기우편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접수 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하다.

공모 신청 시 접수서류 봉투 하단에 개인 혹은 화랑 또는 법인임을 명기해야 한다. 서식은 전남도와 전남도립미술관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신청서류 및 공모 구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 전남도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