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비대면-온라인 교육‘자원봉사 일일학당’운영
상태바
광양시, 비대면-온라인 교육‘자원봉사 일일학당’운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3.24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 소양 및 기후위기 교육
자원봉사 참여 분위기 조성

광양시 자원봉사센터는 지역 내 청소년과 일반시민,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지난 17일부터 비대면-온라인 교육 ‘자원봉사 일일학당’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의 정의, 실천 방법 등 소양교육과 기후위기와 재난에 따른 자원봉사 교육 2개 강의이며, 1명의 MC와 전문가가 각 주제에 대해 박스 안의 상징어를 꺼내어 토크하는 ‘언박싱’ 형식의 영상으로 흥미롭고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었다.  

신청을 원하는 이는 교육기간 동안 1365 자원봉사 포털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일일학당’을 검색해 교육영상 ‘자원봉사 소양과 지역사회 문제(기후 위기와 재난)’를 시청한 후 결과보고서를 광양시 자원봉사센터 이메일(gy136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강의당 1인 1회만 신청 가능(중복 불가)하며, 교육 이수 후 결과보고서를 제출하면 최대 4시간(1강의당 2시간)의 자원봉사시간이 인정된다.  

최숙좌 주민복지과장은 “자원봉사 일일학당은 시·공간 제약이 없는 비대면 교육으로 자원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한 자원봉사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운영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사회변화에 유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자원봉사 체계 구축을 위해  자원봉사자를 위한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양시 등록 자원봉사자는 1월 말 기준 7만4132명으로 광양시 인구 15만1796명의 48.8%가 자원봉사 활동 중이며 환경, 재해·재난, 보건의료, 행정보조,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