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비대면 ‘맘편한 임신’ 통합 제공
상태바
광양시, 비대면 ‘맘편한 임신’ 통합 제공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3.22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시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광양 만들기 주력

광양시가 다양한 임신 지원 서비스를 한 번에 안내·신청할 수 있는 ‘맘편한 임신’ 통합 제공 서비스를 운영한다. 시는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작년 4월부터 해당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이 서비스는 임신·출산 진료비 신청, 엽산제 등 영양제 지원, KTX 특실 할인 등 전국 공통 서비스 14종(통합 신청 9종, 개별 신청·안내 5종)과 지자체 서비스 7종(신청 6종, 안내 1종)을 정부24, 보건소, 읍면동사무소에서 한 번에 안내받고 신청할 수 있는 제도로, 임산부의 서비스 이용 접근성과 편의성을 개선했다.

시는 코로나19 상황이 확산·지속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임산부가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택에서 비대면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받도록 적극 추진 중이다. 임산부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및 택배요금 사전 결제 택배 서비스 신청 시 할인된 금액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임경하 출산지원팀장은 “임산부들이 마음 놓고 아이 키우기 좋은 광양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다양한 임신 지원 서비스를 편리하게 알고, 안전하게 제공받도록 제도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 통합보건과 출산지원팀(797-4026, 489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