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문화관광재단 설립 의견수렴
상태바
광양시, 문화관광재단 설립 의견수렴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3.17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담회 개최, 운영방향과 역할 등 공감대 형성

광양시는 지난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문화예술·관광, 시민·사회단체 대표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관광재단 설립에 관한 시민 의견수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정홍기 관광문화환경국장의 인사말에 이어 탁영희 문화예술과장의 재단 설립 추진방향 설명, 참석단체 대표의 문화관광재단 설립에 따른 방향과 역할, 세부내용에 관한 의견 교환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문화관광재단 설립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대부분 공감했으나, 이귀식 광양시관광협의회장은 “문화재단은 문화예술 진흥과 문화복지를 추구하고, 관광재단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안점을 두므로 사업 분야와 지향점이 달라 분리해 설립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시훈 광양시문화도시사업단장은 “문화와 관광은 사업 분야가 일부 중첩되는 부분도 있고 다른 분야도 있지만, 지자체의 여건과 효율성을 생각해 설립하는 것이 중요하고, 재단 운영에 필요한 재원 마련을 위해서는 통합해 설립하는 것도 검토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정홍기 관광문화환경국장은 “민선 7기 들어 시가 문화예술·관광도시 기반 확충에 만전을 기하고 있지만 늘어나는 문화·관광 욕구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춘 공공재단 설립이 필요하다”며,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시의회 간담회, 전문기관 타당성 용역, 시민토론회를 거쳐 시민과 충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준비 과정을 거쳐 재단 설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