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 ‘소상공인 지원 펀드’ 1호 대출
상태바
여수광양항만공사 ‘소상공인 지원 펀드’ 1호 대출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19.11.1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과 공동...소상공인 저금리 대출지원
12일 월드마린센터에서 열린 ‘소상공인 지원 펀드 1호 대출 기념식’에서 위성식 IBK기업은행 광양지점장, 임형윤 여수광양항만공사 재무회계부장, 장두완 대한ENG 대표, 조영호 IBK기업은행 광양지점 기관영업부장(사진 오른쪽에서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12일 월드마린센터에서 동반성장을 위한 ‘소상공인 지원 펀드’ 1호 대출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지원 펀드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조성된 펀드로, 공사의 예탁금에서 발생한 이자를 재원으로 기업은행이 관내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저리 융자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날 소상공인 지원 펀드의 1호 대출을 받게 된 주인공은 광양시에서 정밀기계가공 사업을 영위 중인 ㈜대한ENG(대표 장두완) 이다. 장 대표는 “최근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공사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지원 펀드를 통해 금융비용 부담이 많이 줄어들게 됐다”며 “1호 대출 수혜자로서 사업을 잘 운영해 성공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IBK기업은행 위성식 광양지점장은 “기업금융의 선도자로서 지역 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우선으로 하는 지점으로 발돋움하겠다”며 “이 상품을 적극 홍보해 지역경제 발전에 일조하겠다”고 설명했다.
 
차민식 사장은 “이번 사업으로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금융비용 절감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 동반성장 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직접적인 금융지원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