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기적의도서관 "기적의 얼굴을 찾습니다!"
상태바
순천 기적의도서관 "기적의 얼굴을 찾습니다!"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2.14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제1호 기적의 도서관 건립 20주년 기념

순천시는 순천기적의도서관 성년의 해를 맞아 오는 2월 15일부터 3월 14일까지 ‘기적의 얼굴을 찾습니다’캠페인을 운영한다. 

이번 캠페인은 2003년 순천을 뜨겁게 달구었던 순천기적의도서관 유치 및 건립 당시 느낌표 방송 출연자, 기적의도서관과 특별한 인연이 있는 이용자들을 찾고, 수기를 모집해 발간하는 것이 목적이다.

캠페인 및 수기 모집 대상자는 △2003년, 순천기적의도서관 유치 및 건립 당시 느낌표 방송 출연자(인터뷰 및 현장 참여) △2003년, 순천기적의도서관 유치에서 개관까지 현장 참여자 및 목격자 △유아·어린이·청소년 시절 순천기적의도서관 이용자 △2세대에 걸친 순천기적의도서관 이용자들 △순천기적의도서관으로 인해 순천시의 변화를 체감한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대상자는 순천시립도서관과 순천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수기를 작성한 후 오는 3월 14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순천시립도서관 8곳(삼산, 그림책, 연향, 기적, 조례, 신대, 해룡농어촌, 풍덕글마루)에 비치된 서식을 이용해 현장 제출도 가능하다.

선정된 수기는 수기집으로 제작되어 시립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등에 배부될 예정이다. 또한, 수기 선정자에게는 수기모음집 증정 및 2022년 기적의도서관 스테이 및 각종 행사 우선초청의 혜택이 주어진다.

순천시 기적의도서관 관계자는 “2003년, 순천기적의도서관 유치 및 건립 당시 모든 시민이 한마음이 되어 일궈냈던 기적을 기억하고, 어려운 시기에 다시 한 번 기적을 꿈꾸는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순천기적의도서관은 전국 모든 기적의도서관의 ‘맏이’로서 스무 살, 성년의 해를 맞아 2022년 한해동안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