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감하고, 외연확장·내적성장에 최선”
상태바
“소통·공감하고, 외연확장·내적성장에 최선”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1.2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호 광양시지역자활센터장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장 선출
이재호 센터장
이재호 센터장

이재호 광양지역자활센터장이 제13대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재호 당선자는 오는 2월 1일부터 2년간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장 임기를 맡게 되는데 이번 협회장 선출은 22년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 역사상 광주·전남 인사로는 첫 배출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이 당선자는 주요 공약으로 △회원 존중, 회원 공감 △논의·소통 통한 결과 도출 실천 △현장중심 정책 수립을 실천하는 협회를 내세웠다.

이 당선자는 1차년도인 올해 △협회 조직개편 및 확정시행 △협회 단기 비전 수립 △홈페이지 개편 △운영위원회, 이사회 등 논의구조 정례화 △정책 의제 설정 및 포럼토론회 △공공영역 자활사업 일자리 개발 준비단 구성 및 활동 △자활생산품 공동 판매망 구축 계획수립 및 추진 △내부거래 활성화를 위한 자활생산품 조사 △교육 컨텐츠 개발 및 시행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2차년도에는 △지속 가능한 협회조직 구조마련 △제위원회 활성화 의제 결과물 생성 △영역별 평가 및 발전방향 제시 △지속 가능한 자활생산품 판매망 구축 △교육평가 및 발전방향 제시 △광역단위 대규모사업장 운영(1개소 이상) △2차년도 연구과제 발표 △종합평가 및 발전 방향제시 자활포럼 △공공영역 일자리 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재호 당선자는 “협회 조직은 미래를 향해 바라보고 그 지향점을 향해 한발 먼저 뛰는 조직이어야 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외연 확장과 함께 내적 성장을 다져가고 논의와 소통 속에 지속 가능한 발전적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논의와 소통을 통해 현장종사자들의 처우개선과 각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안 기능도 활발히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임기 동안 회원이 참여하고 공감하는 협회, 논의와 소통으로 결과를 도출하는 실천적인 협회, 자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정책을 생산하는 협회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16조에 의거, 수급자 및 차상위자에 대한 효과적인 자활지원과 지역자활센터의 발전을 공동으로 도모하기 위해 2000년 9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인정받아 설립됐다.

광양읍 출신인 이재호 신임 협회장은 현재 광양지역자활센터장을 비롯, 한국지역자활센협회 전남지부장, 전남광역자활센터 운영위원장, 전남사회복지사협회 정책위원장, 광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