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 전사적 항만 마케팅 '시동'
상태바
여수광양항만공사, 전사적 항만 마케팅 '시동'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1.24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마케팅 적극 추진
영업 활동 본격 가동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는 신임 박성현 사장을 필두로 전 임직원이 항만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공사는 ‘1개 선사 1개 신규 항로 개설’을 목표로 이 달 주요 국적선사인 HMM, 고려해운, 장금상선, 대한상선 등을 직접 방문해 CEO 대상 현장 마케팅을 추진했다.

특히, 사장도 함께 현장 마케팅에 동행해 선사에게 ‘국내 수출입 1위 항만’ 광양항의 우수함을 설명하고 신규 항로 개설을 요청했다. 또한 공사는 물동량 유치를 위해 2월에 해운항만물류 분야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부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공사는 이번 선사 마케팅을 시작으로 매월 서울, 부산의 주요 선사에 CEO가 직접 방문하는 마케팅 및 전 직원이 참여하는 영업 활동 기반 현장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설명했다. 

박성현 사장은 “물동량 저성장 국면과 항만 간 치열한 경쟁 속에서 항만 이용 고객 대상 영업 기능을 확대하고, 가장 빠르고 편리한 항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세계 우수 항만과 경쟁할 수 있는 세계적인 융복합 물류 항만으로 구축할 예정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공사는 신임 박성현 사장의 핵심 경영방침인 ‘발로 뛰는 영업만이 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는 최선의 생존 전략’ 이라는 기치 아래 전직원들이 발로 뛰는 영업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