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지역 농특산물 농촌융복합산업화 사업’ 공모
상태바
여수시, ‘지역 농특산물 농촌융복합산업화 사업’ 공모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1.20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개 사업 총 2억 8천만 원
가공, 유통, 체험 시설장비 등 맞춤형 지원

여수시는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와 농가소득 증대,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2년 농촌융복합산업화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농산물 생산과 식품제조, 가공, 유통, 체험을 복합적으로 연계하여 농촌융복합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2개 사업에 총 2억 8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7일까지며, 사업장 소재 읍면동에 신청하면 된다. 사업 분야는 ‘지역 농특산물 농촌융복합산업화 기반조성 지원사업’과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경영체 경쟁력강화 지원사업’으로 사업 규모는 2개소씩 총 4개소다.

영농조합법인 또는 농업회사법인은 ‘지역 농특산물 농촌융복합산업화 기반조성 지원사업’을,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경영체는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경영체 경쟁력강화 지원사업’을 각각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가공제품 개발과 상품화 등 농촌융복합산업화지원을 통해 농산물 판로 확대와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업을 희망하는 농업법인이나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경영체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 문의는 특산품육성과(659-451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