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상품권, 10% 특별할인판매
상태바
순천상품권, 10% 특별할인판매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1.01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부터 재고 소진시까지

순천시는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1일부터 순천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판매를 실시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지역경제에 소비촉진을 통한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시행하는 이번 할인판매는 지류(종이)형과 모바일형 모두 해당된다. 상반기 할인판매액은 약 400여억원 규모로 재고 소진 시에는 5% 일반할인으로 자동 전환될 예정이며, 하반기와 특정 기간에도 추가 특별할인판매를 실시한다.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예산 한도 내에서 상품권 할인판매를 지속 시행해 왔으며, 지난해 순천사랑상품권 발행·운영 이래로 역대 최대 판매액인 1355억원을 기록했다. 올해부터는 상품권의 부정유통 방지 및 예산 효율성 증대 등을 위해 지류형 보다 모바일형을 더욱 확대 운영할 방침이며, 지류형과 모바일형을 합쳐 약 1500억원 발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역경제과 관계자는 “소위 ‘상품권 깡’ 등 부정유통을 원천 차단하고 보다 투명한 운영을 위해 지류형보다 모바일(카드, QR)형 이용을 권장 드린다”면서, “순천사랑상품권이 지역경제에 선순환 효과가 있는 만큼 상품권 이용에 동참하여 실물경제 활성화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순천사랑상품권은 지류형과 모바일형 두가지 형태로, 월 최대 5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다. 지류형 순천사랑상품권은 순천시 관내 농협은행·순천농협·축협·원협·낙협 등 48곳의 각 지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형(카드, QR)은 ‘지역상품권 chak(착)’앱 또는 농협과 신협, 우체국 각 지점을 통해 카드발급 및 충전이 가능하다.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은 순천시청 홈페이지 또는 지역상품권 chak(착) 앱에서 조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