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 지원금·물품비 신청하세요
상태바
소상공인 방역 지원금·물품비 신청하세요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12.29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금 100만원·물품 최대 10만원 지급

전라남도는 코로나19에 따른 소상공인과 소기업의 피해를 회복하고, 방역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방역지원금과 방역물품비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대상은 매출이 감소했거나 감소가 예상되는 지난 15일 이전 개업 사업체다. 유흥시설, 노래방, 식당․카페, 학원 등 전남지역 약 12만개 사업체가 해당한다. 금액은 사업체 당 100만 원씩 지원한다. 1인이 다수사업체를 보유한 경우 최대 4개를 지원한다.

지난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에 해당한 소상공인은 방역조치 강화에 따른 피해가 예상되기 때문에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판단한다. 일반 소상공인 중 버팀목플러스 또는 희망회복자금을 지원받은 경우도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인정한다.

이밖에 소상공인은 코로나19 방역조치를 강화한 지난 11월 또는 12월과 확산 이전 기간의 매출 감소 여부를 판단해 지급한다.

중기부의 안내 문자를 받은 소상공인은 온라인 간편 신청(소상공인방역지원금.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남도는 고령 사업자의 신청 편의 제공을 위해 시군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 대상 여부 등 자세한 사항은 중기부 전용 콜센터(1533-01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기부는 방역패스 제도 전면 확대에 따라 전남지역 5만여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사업체별 최대 10만 원의 방역물품비를 지원한다.

지원 신청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며, 관련 서류를 준비해 사업장 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소상원 전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방역물품비 신청의 경우 소기업․소상공인이 많은 시군에선 코로나19 예방과 효율적인 지원금 신청․지급을 위해 사업자번호 끝자리에 따른 5부제 등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며 “도내 소기업․소상공인이 빠짐없이 지원받도록 시군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