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동아리 총평가회
상태바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동아리 총평가회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12.27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개최
27개 동아리, 351명 참여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22일, 청소년동아리 총평가회를 비대면(유튜브)으로 진행했다. 이번 평가회에는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에 소속된 청소년동아리는 27개 동아리, 351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진행했다.

동아리는 △사회참여영역(봉사, 제작, 토론) 5팀 △역사 1팀 △수리과학 4팀 △대중(공연)문화예술 댄스 5팀 △밴드 8팀 △기획 1팀 △특이공연문화예술 1팀 △스포츠 1팀으로 구성되어 활동했다.

청소년동아리 총평가회는 1년동안 활동했던 영상 시청 및 청소년동아리 축하공연, 청소년 우수동아리 발표회, 우수동아리·우수위원(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단) 시상식 순으로 진행했다.

청소년 우수동아리로는 봉사동아리 도담교실, 피스메이커, 댄스동아리 샤르망, 기획동아리 트레일러, 밴드동아리 Crescendo 총 5팀이 우수동아리로 선정됐다.

도담교실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만들기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역량을 증진시켰으며, 피스메이커는 환경봉사 동아리로 환경과 밀접한 근린공원 및 마동저수지 등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샤르망은 지역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축제 및 공연에 참여하고, 샤르망이 가진 끼와 열정을 뽐내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재능기부 활동을 실천하는 등 적극적인 동아리 활동에 앞장섰으며, 트레일러는 청소년들이 가진 재능을 통해 직접 공연을 기획하고, 기획한 공연을 재능기부 하며, 지역사회에서 청소년들이 나눌 수 있는 활동을 구체적으로 진행했다.

Crescendo는 청소년 밴드동아리의 활성화를 위해 함께 모여 공연을 준비 및 참여하는 등 우수동아리로 선정되어 수상했다.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김세영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제한적인 상황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준 청소년동아리 친구들이 자랑스럽고, 내년에도 청소년동아리들의 열정과 끼를 아낌없이 보여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는 매년 광양시에 거주하는 9세~24세 미만의 청소년들로 구성된 청소년동아리를 모집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동아리활동을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동아리는 매년 3월 중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동아리로 선정되면 동아리 활동에 따른 봉사활동 시간 지급, 활동비 지원, 활동장소를 제공한다. 청소년동아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센터(794-223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