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 앞당길 AI교실 구축 박차 
상태바
미래교육 앞당길 AI교실 구축 박차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12.24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57개 학교 선정 다각적 지원
메타버스 활용 연수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코로나19로 앞당겨진 미래교육을 학교현장에 안착시키기 위한 인공지능(AI) 교실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공지능 교실은 급변하는 인공지능 사회에 대비해 다양한 교과가 융합돼 창의적, 협력적인 교육이 가능한 공간으로, 전남교육청은 이를 구축하기 위해 올해 2차 추경을 통해 57교를 대상으로 예산을 지원했다.

그동안 전남교육청은 희망하는 학교를 신청받아 AI교실 학교 57개교를 선정한 데 이어 공간구축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했다. 순천 넥스포 AI교육체험관 및 에듀테크 쇼 참관, 순천대학교 VR강의실 및 AI 중심고등학교 탐방, SW교육체험센터 및 미래형 SW교실 견학 등을 추진했고 온라인 설명회도 열었다.

또, 정보교육지원단을 활용한 학교로 찾아가는 컨설팅, 학교별 공간구축 사전기획가 위촉을 통한 공간구축 워크숍 등을 개최했다. 23~24일까지 전남대학교 교육융합관 사림홀에서 인공지능 교실을 구축하는 학교 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연수를 실시했다.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전남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와 협력해 AI교실 구축 학교 별로 메타버스(브이스토리) 플랫폼 안에서 자료를 공유하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학습자 중심의 교수학습 활동에 대해서도 상호 교류하는 시간도 가졌다.

고광진 미래인재과장은 “급변하는 인공지능 시대에는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공간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면서 “이번 연수가 메타버스 등 선진적인 플랫폼을 활용해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인공지능 인재를 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