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경제지표조사 결과 공표
상태바
순천시, 경제지표조사 결과 공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12.24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특화 통계, 지역 경제정책 개발 도움

순천시는 호남지방통계청과 협력해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15일까지 「2021년 순천시 경제지표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23일 공표했다. 

올해 두 번째인 이 조사는 순천시 내 1040개 사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연구원 등으로 구성된 분야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조사항목을 구성했다. 조사항목으로는 사업체 일반현황, 인력 및 경영현황, 업종현황 및 전망, 순천사랑상품권, 코로나-19 관련 경제지표 등 총 7개 부문에 걸쳐 제조업 42개, 비제조업 39개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조사를 통해 순천시의 경제 현안과 이슈에 대해 파악하고 경제 실태를 진단하여 분석한 결과는 산업·경제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허석 시장은 “이번 경제지표 결과를 통해 순천시가 경제도시로 발전해 나가는 데 필요한 경제 정책 방향 설정과 시책 개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대호 호남지방통계청장은 “이번 「순천시 경제지표조사」 결과가 순천시의 지역특성을 반영한 경제분야 정책 수립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순천시 경제지표조사」는 2019년 최초 조사를 시작으로 2년마다 실시하는 국가승인통계이며, 조사 결과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호남지방통계청 및 순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