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한국조폐공사, 여수사랑상품권 활성화 업무협약
상태바
여수시-한국조폐공사, 여수사랑상품권 활성화 업무협약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12.16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17일부터 신규 서비스 오픈

여수시와 한국조폐공사는 지난 14일 여수시청 시장실에서 ‘여수사랑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권오봉 시장과 반장식 한국조폐공사 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앞으로 상품권 관련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협약으로 여수시는 한국조폐공사의 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여수사랑상품권의 신뢰성과 보안성을 제고하기 위한 서비스를 개선하고 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신기술 적용 및 홍보 협력을 강화한다.

또한 한국조폐공사는 여수시민 및 골목상권 편익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요구사항 대응에도 협력하기로 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한국조폐공사는 임직원 급여공제로 모금한 사랑의 기금 300만 원을 여수시에 전달해 지역 내 저소득 청소년 15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권오봉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여수사랑상품권이 더욱 활발히 유통되어 지역 내 소상공인‧자영업자의 매출증대에 기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는 계기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여수사랑상품권 운영 대행사 변경으로 상품권 업무는 데이터 이관을 위해 내년 1월 1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지류형 상품권 판매와 카드형 상품권 전용 앱 서비스가 중지되고, 1월 17일 신규 서비스를 오픈한다.

상품권 판매 중지 기간에도 지류형 상품권의 사용 및 가맹점 환전 업무는 계속 가능하며, 카드형 상품권인 섬섬여수페이는 서비스 오픈 이후 스마트폰 ‘신규 앱(Chack)’을 통해 반드시 카드 재발급을 받아야 사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