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진로박람회'
상태바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진로박람회'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11.26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가지 분야, 10개 진로체험부스 진행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김세영)는 지난 20일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수련관동 1층에서 자기주도적 진로탐색과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운영했다. 

광양시가 주최하고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는 “ME路 : 나에게로 다가가자!”라는 주제로 펼쳐진 청소년 진로박람회는 지역 청소년들이 올바른 직업관을 갖고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탐색 기회를 제공하며, 진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박람회다.

공예체험, 농촌/식품, 과학실험, 업사이클, 이색스포츠, 종합 등 6개 분야로 나뉘어 10가지 진로체험 활동부스를 진행했다. 

청소년 진로박람회 참여 청소년들은 미래유망 직업인 농촌/식품, 업사이클 분야에 대해 진로체험의 기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호기심과 평소 접하기 힘든 분야에 대한 직업적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청소년 진로박람회 참여 청소년 이주연 학생은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통해 평소 관심이 많았던 업사이클 분야에 대해 직접 체험하며, 진로에 대해 깊게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세영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지친 청소년들이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진로를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욱 적극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시 청소년진로프로그램아카데미 활동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794-2230)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Y광양청소년)을 친구 추가하면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및 소식을 받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