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 사회단체 ‘김장 나눔 실천’
상태바
광양읍 사회단체 ‘김장 나눔 실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11.22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개 단체 동참
취약계층에 김장 273통 전달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정은태, 민간위원장 허형채)는 지난 19일 광양읍 19개 사회단체와 협력해 지역 내 취약계층 273가구에 김장김치를 지원하기 위해 광양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나눔의 실천 자리를 마련했다.나눔 실천에 참여한 19개 단체는 취약계층 가정에 김장 두 포기를 기부하겠다고 자발적으로 나눔 실천에 참여했다. 

‘김장 두 포기 더 담그기’ 나눔 실천방법은 후원자 각 가정에서 김장할 때, 김장김치 두 포기를 더 담가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제공한 김장통에 담아 수혜 가정에 직접 전달하거나, 맞춤형복지팀 또는 자원봉사자를 통해 전달한다.

지원대상은 독거노인, 장애인, 청장년 단독가구, 한부모가족 등으로 대상자 가정에 12월 중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허형채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가 장기간 이어지며 어려운 상황에 처한 분들이 많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마음이 전달돼 외로운 이웃과 어르신들께 기쁨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정은태 광양읍장은 “모두 다 힘든 시기에 정성스러운 마음으로 김장 나눔 실천 행사에 동참해주신 사회단체 회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의 아픔을 나누고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는 ‘사랑의 광양읍’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광양읍 맞춤형복지팀은 이번 행사에 동참해주신 다양한 분야의 지역사회 인적 안전망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집중 발굴하고, 공적지원과 민간자원 연계·지원을 통해 따뜻한 겨울을 보내도록 민·관이 협력해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장나눔에 동참한 광양읍 단체

△광양읍이장협의회 △덕진봄아파트부녀회 △광양읍여성의용소방대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 △광양동백로타리클럽 △광양112자전거봉사대 △삼광사신도회 △광양드림라이온스클럽 △광양읍내자율방범대 △주담주담 △개성마을부녀회 △광양읍발전협의회 △광양라이온스클럽 △광양백운라이온스클럽 △그린로타리클럽 △광양밀알회 △한마음봉사회 △광양읍주민자치위원회 △광양교육사랑모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