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기쁨속에 삶의 행복이…
상태바
배움의 기쁨속에 삶의 행복이…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11.21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중마동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작품발표회'
풍물교실, 한국무용, 성악교실 등 풍성
유튜브 통해 생중계

중마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진환)는 지난 19일 중마동 11호 광장에서 올 한 해의 배움을 발표하는 '제10회 중마동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작품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작품발표회는 내빈과 수강생,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마동주민자치위원회의 희망우산퍼포먼스와 축하영상, 개회식, 작품발표회, 어린이보육재단 기탁식, 샌드아트 특별공연, 작품전시회, 축하공연, 경품추첨 등 다양하고 알찬 작품발표회를 진행했다. 

식전행사로 중마동주민자치위원 28명은 중마동민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희망우산퍼포먼스를 통해 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자고 희망메세지를 전달했다.

풍물교실을 시작으로 요가(오후반), 한국무용, 판소리민요, 중국어, 요가(오전반), 성악교실로 1부 공연을 마치고 중마동 어린이들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는데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중마동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십시일반 후원한 기부금 200만원을 어린이보육재단에 전달하는 특별이벤트를 진행했다.

어린이보육재단 기부금 전달식 

이어, 중마동민들의 힐링과 마음면역을 전달하고자 모래로 전하는 샌드아트 공연을 통해 희망을 전달하는 샌드레터를 중마동민에게 전달하는 특별공연도 함께 진행했다.

2부 발표회는 실용한자, 우쿨렐레, 라인댄스(주간), 건강웃음, 댄스스포츠, 오카리나(야간), 라인댄스(야간), 노래교실, 초대가수 김사랑의 축하공연과 경품추첨으로 마무리됐다.

주소영 노래교실 강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비대면과 대면으로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할 수 있어 이번 작품발표회가 가능했다고 전하며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축제의 장을 마련해 주신 중마동주민자치위원회에 고마움을 전했다.

김방심 라인댄스 수강생은 열심히 가르쳐 주신 강사님께 고마움을 전하며 우리 중마동에서 다양한 주민자치프로그램을 배우고 발표회를 할 수 있어 정말 행복했다고 전했다.

행사장에 참석한 시민 박정미씨는 다른 지역에서 볼 수 없는 것을 중마동에서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정말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고 전했다. 또한, 힘들고 지친 시기에 힐링하고 마음면역을 전달받은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박상훈 중마동장은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배움을 멈추지 않고 열성적으로 임해주신 강사님과 수강생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정말 멋지고 아름다운 작품발표회를 중마동민들에게 보여주신 것에 대해 더 없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특별한 행사를 만들어 주신 김진환 중마동주민자치위원장과 모든 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김진환 중마동주민자치위원장

김진환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로 열 번째를 맞이하는 작품발표회는 실내에서만 진행하다가 위드코로나로 처음으로 야외공연장에서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발표회를 위해 수고해 주신 강사님과 수강생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배움의 기쁨을 찾고 그 기쁨 속에서 희망과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중마동주민자차위원회 위원님들께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