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만드는 여수' 청년페스타 토크 콘서트  
상태바
'우리가 만드는 여수' 청년페스타 토크 콘서트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11.18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오후 2시, 청소년해양교육원
청년 일자리, 재테크, 결혼‧육아 주제

여수시는 오는 20일 오후 2시 청소년해양교육원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제 1회 청년페스타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여수시 청년페스타는 여수시가 주최‧주관하고 26명의 여수시 청년활동가들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행사로 올해 처음 정식으로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제4기 청년활동가들이 참여해 청년정책 토크콘서트와 지역 청년들의 문화공연을 펼치고, 전남 잡스퀘어에서 청년 일자리 홍보를, 여수시 보건소에서 심리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청년정책 토크콘서트는 ‘청년일자리’를 주제로 송수종 한국고용정보원 청년정책허브센터 연구원이, ‘재테크’는 권욱 부동산 전문 강사가, ‘결혼‧육아’는 최진숙 순천제일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특강을 펼치며, 전문가와 청년들의 오픈토크로 청년들의 궁금증을 허심탄회하게 풀어줄 예정이다.

지역 내 청년들의 문화공연을 통해 코로나로 위축된 지역문화예술에도 활기가 돌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 또는 여수시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https://url.kr/1jgahz를 통해 사전 또는 행사 당일 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권오봉 시장은 “청년들이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자립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이번 행사가 청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위드 코로나 시대를 보다 힘차게 맞이하는 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