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형 권분운동 ‘다같이 김-치-!’ 기부 행렬
상태바
순천형 권분운동 ‘다같이 김-치-!’ 기부 행렬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11.16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주 간 1억원 상당 기부금 모집

순천시가 지난 10월 25일부터 시작한 김장 김치 나눔 권분운동 ‘다같이 김-치-!’가 순천시 각계각층의 기부행렬로 성황리에 추진 중이다. ‘다같이 김-치-!’는 일곱 번째 순천형 권분(勸分)운동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업해 시민 기부금을 모아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 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NC백화점 순천점·이랜드복지재단 2천만 원, 농협은행(주)순천시지부 1천만 원, 광주은행(주)순천지점 1천만 원, (주)디케이원 1천만 원, 순천농협․순천광양축협․전남낙협․원협 조합장협의회 1천만 원 등 50여개 기업들이 기부에 동참했고,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십시일반 나눔에 동참해주어 3주 간 1억 원 상당의 기부금이 모금됐다. 모금된 기부금은 지역 농가에서 김장 재료를 구입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김장 김치를 담그는 김장릴레이가 진행된다. 약 1,300여 명의 자원봉사자 참여로 진행되는 김장릴레이는 3개 권역(기업체 권역·읍면동 권역·자원봉사자 권역)으로 나뉘어 4일 간 총 14톤의 김치를 담근다.

25일에는 NC백화점 순천점 야외 행사장에서 NC백화점 및 이랜드재단 임직원 등 기업체 권역에서 시작하여, 11월 30일에는 팔마실내체육관에서 각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300여 명이 자원봉사자 권역을 이루어 김장릴레이에 참여한다. 각 읍면동에서는 기간 중 원하는 날짜에 읍면동별 추진 장소에서 김장릴레이를 펼친다.

허석 시장은 “뜻깊은 나눔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줘 감사하다”며, “29만 순천시민 모두가 나눔과 봉사로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열심히 김장릴레이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