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당신의 관심과 신고가 필요합니다!"
상태바
"아동학대, 당신의 관심과 신고가 필요합니다!"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11.1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사랑모임,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다양한 기관·단체 적극 동참

광양교육사랑모임(회장 오수진)은 12일 오전 중마동 컨테이너부두 사거리에서 학대피해아동 신고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에는 △광양시새마을부녀협의회 △션샤인로타리클럽 △광양경찰서△중마지구대 △광양시청 아동친화도시과 △김장권 경제활성화본부사무국장 등 다양한 기관·단체 회원들이 동참했다.  

이들은 캠페인에서 '아동학대, 당신의 관심과 신고가 필요합니다' '아이들의 해맑은 웃음, 지켜나가요' 등 현수막을 들고 출근 운전자들에게 아동학대 예방과 신고 홍보를 펼쳤다. 

오수진 회장은 "세상 그어떤 아이도 학대로 고통받아서는 안된다"며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및 신고 절차를 알아두고 항상 이웃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간곡히 호소했다. 

오 회장은 "급격히 떨어진 기온에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많은 기관, 단체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광양교육사랑모임은 언제나 아이들의 편에 서서 아동학대 예방에 앞장 서겠다"고 약속했다. 

아동학대가 의심되는 사례들은 △아동의 울음소리, 비명, 신음소리가 계속되는 경우 △아동의 상처에 대한 보호자의 설명이 모순되는 경우 △계절에 맞지 않거나 깨끗하지 않은 옷을 계속 입고 다니는 경우 △뚜렷한 이유 없이 지각이나 결석이 잦은 경우 △나이에 맞지 않는 성적 행동을 보이는 경우 등이 있으며 112나 지역 아동보호전문기관에 신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