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소비 통한 '기부문화' 정착…‘협동조합소스’ 재오픈
상태바
건전한 소비 통한 '기부문화' 정착…‘협동조합소스’ 재오픈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11.0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회원복리증진 플랫폼 
단체·노조·기업 명의 전용플랫폼 맞춤형 제작지원
총매출액 2% 해당 단체, 노조 등에 기부…공익적 사회 서비스 확충 
누구나 회원 가입, 최저가 소비 가능 

사회공헌, 회원복리증진을 지향하는 플랫폼 ‘협동조합 소스’(이사장 이충재)가 3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소비를 통한 사회적 공헌 협동조합소스(www.협동조합소스.com)는 협동조합 기본법에 의해 설립된 단체로써 자주적·자립적·자치적인 협동조합 활동으로 구성원의 복리 증진과 상부상조, 공익적 사회 서비스 확충을 목표로 설립했다. 

협동조합소스는 사회공헌, 조합원 생활복지 제공, 노조(단체) 회원 가입 유도 등 설립취지에 따라 단체·노조·기업 명의의 전용플랫폼(복지몰/홈페이지)을 맞춤형으로 제작 지원한다. 또한 가입한 단체에는 일체의 비용을 받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충재 이사장
이충재 이사장

이충재 이사장은 “총매출액의 2%를 해당 단체, 노조 등에 기부하며 누구나 일반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어 최저가 소비를 할 수 있다”면서 “특히 단체(노조)회원은 더 많은 우대혜택이 주어지며 단체, 회원사가 원할 경우 전체 소스몰 전문관을 개설, 입점 신청도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협동조합소스는 현재 1차 오픈으로 △공정무역관 △우리농수산물관 △안전먹거리관 △프리미엄농축수산물관 △우수브랜드특별할인관 △회원전용특별할인관 등 12개 전문관을 오픈했다.

각 전문관에는 상품별로 진행했던 라이브 방송 목록과 인기상품, 이벤트기획전 신규상품 등으로 구성돼 다양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협동조합소스는 1차 오픈에 이어 △평생학습관 △헬스 △토탈웨딩△ 장례 △법률상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관을 추가 오픈하는 등 상품 종류와 개수도 지속적으로 론칭할 계획이다. 

이충재 이사장은 “사회 공헌과 회원 복리 증진을 지향하는 협동조합소스는 농어민, 중소상공인 등 생산자와 소비자의 든든한 벗이 될 것”이라며 “회원들을 위한 헬스케어, 자녀교육, 스마트한 쇼핑, 경제·법률서비스 제공 등 삶의 지킴이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조합의 경제적 자립을 실현과 회비부담 완화, 유통 혁신을 통한 양질의 상품 및 서비스 공급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협동조합소스 인기상품코너

사회공헌에 대한 약속도 잊지 않았다. 이 이사장은 “취약계층에 대한 기부 활동과 다문화 지원, 기후변화 대응 등 사회공동체의 성실한 구성원이 될 것”이라며 “지역, 단체, 개인의 연대를 바탕으로 소비를 통한 기부문화의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용문의 070-4253-6204, 단체 전용플랫폼 개설문의 010-2658-519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