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 가을밤 수놓는다
상태바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 가을밤 수놓는다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10.29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샤인 해변공원 5대 경관조명 점등 임시 개시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이 감성과 낭만이 흐르는 빛의 심포니로 가을밤을 수놓는다. 광양시는 지난 27일 오후 6시, 이순신대교 해변관광 테마거리사업 핵심 구간인 선샤인 해변공원의 야간경관조명 점등을 임시 개시했다고 밝혔다. 임시 점등구간은 금호대교, 길호철교, 길호대교, 이순신대교 접속교, 해안라인 등으로 18시~22시 운영된다.

시는 임시 점등을 통해 조도, 연출방식 등 경관조명의 완성도를 높이는 한편, 마동IC 접속교 공사를 조속히 마무리해 내년 1월 공식 점등할 방침이다. 선샤인 해변공원 경관조명의 콘셉트는 광양의 지명을 살린 달, 별, 불 등 자연의 빛으로 달빛구간, 별빛구간, 불빛구간 등 테마별로 조형된다.

달빛구간은 이순신대교 접속부~길호대교로 편안하고 따뜻한 달을 모티브로 풍요와 신비로움을 표현한다. 별빛구간은 마동IC접속교~무지개다리로 아름답게 반짝이는 별로 아스라한 추억을 연출한다. 무지개다리~금호대교의 불빛구간은 강렬하고 열정적인 불을 모티브로 변화와 도약을 구현한다.

사업구간 내 해변의 기존 가로등도 각 구간 콘셉트와 어우러지는 LED BAR를 설치해 빛의 연속성과 통일감을 추구했다. 시는 무지개다리와 해오름육교 조명까지 일괄 제어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빛의 송출 각도 조절로 광공해를 최소화하는 한편, 테마별 주요 조망점도 설정할 방침이다.

박순기 관광과장은 “선샤인 해변공원 경관조명은 시민에게 낭만적인 밤을 선사하고, 관광객들의 발길을 불러 모으는 경쟁력 있는 국내 야경명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체류형 관광을 견인할 수 있는 차별화된 야경 콘텐츠를 지속해서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