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문화재 야행, 온·오프 개최
상태바
순천 문화재 야행, 온·오프 개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10.21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25일 ~ 31일
오프라인 11월 5일 ~ 7일

순천 천년 역사를 품고 시민들이 밤을 누비는 야간형 문화향유 프로그램 ‘2021 순천 문화재 야행’이 온·오프라인으로 열린다.  

시는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순천문화재야행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11월 5일부터 7일까지 순천부 읍성 및 매산등 일원 현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순천의 문화유산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온라인 문화재 야행에서는 최태성 역사 강사와 함께하는 야행투어, 만화로 즐기는 순천문화재투어 등의 영상을 통해 집에서도 순천의 문화유산을 안전하고 느긋하게 감상할 수 있게 된다. 온라인 영상 콘텐츠 외에도 오는 21일부터 사전 신청한 참여자에게 순천문화재 체험 키트(장명석등 만들기 등)를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배부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문화재 야행은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순천부 읍성의 부활’을 주제로 야경(경치) 야로(길), 야사(역사), 야화(그림), 야설(이야기), 야시(장) 6야(夜)를 테마로 한 야간 투어·전시·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주요 프로그램은 △순천부 읍성 미디어파사드 △해설사와 함께하는 순천문화재 투어 △세계유산존 △순천문화재 체험 △문화재 미로전(사진전) 등 순천의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다채로운 볼거리를 만날 수 있다.

시는 안전한 행사를 위해 거점 방역안내소를 설치·운영하고 전문 방역업체가 수시로 소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도 온라인이나 현장접수를 통해 사전예약제로 진행한다. 순천문화재야행 행사 일정 및 프로그램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문화재야행 홈페이지(www.sc-heritag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