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예방의 날’ 10월 걷기 챌린지
상태바
‘비만 예방의 날’ 10월 걷기 챌린지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10.07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27일, 비만 인식 개선 캠페인 참여 미션 수행

광양시는 비만 예방의 날을 기념해 비만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생활 속 걷기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워크온 10월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비만은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고 심장병, 뇌졸중, 제2형 당뇨병, 암 등 각종 합병증을 일으키며 국민건강에 큰 위협을 주기 때문에 더 이상 개인만의 문제가 아니라 가정, 학교, 지역사회, 국가 등 각 주체가 함께 노력해야 할 사회적 질병이다.

시는 비만 예방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기 위해 8~27일을 비만 예방의 날 집중 홍보기간으로 정하고, ‘워크온 두 발로 걷기 챌린지’와 함께 온라인 비만 예방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워크온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0일간 15만 보 이상 걷기(1일 1만 보 제한) 목표 달성과 함께 비만 인식 개선 관련 문구를 워크온 게시판에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올리면 된다.

두 가지 미션을 모두 수행한 참여자 500명에게 챌린지 종료 후 무작위 추첨을 통해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 원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향 건강증진팀장은 “비만이 질병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성공적인 비만 예방과 관리를 위해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비만 예방 캠페인에 시민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14일부터 100일간 GPS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백운산 둘레길 걷기 챌린지’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797-4018, 379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