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하세요
상태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하세요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10.01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동, 교육지원청서 접수 지원

전라남도는 오는 29일까지 진행하는 ‘3차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을 지원하기 위해 도내 22개 시군 425개 읍면동과 교육지원청에 접수 지원 창구를 운영한다. 

정부가 지난 8월 두 차례 자금 지급을 위한 온라인 간편 신청을 진행한 결과, 6만 6144개소가 1169억 원을 신청함에 따라 24일 현재까지 6만 6080개소 1168억4천만 원을 지급했다. 이번 3차 확인지급은 행정 누락으로 제외된 소상공인 등이 대상이다. 신청자 본인이 직접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와 첨부서류를 발급받아 인터넷 업로드를 통해 신청해야 한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목포, 여수, 순천, 나주 등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4개소를 방문해 관련 첨부서류를 신청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읍면동과 교육지원청에서 접수 지원 창구 운영에 들어갔다.

주요 지원사항은 확인지급, 11월 말 예정인 이의신청 시 대상 업종 확인, 행정명령 이행확인서 발급․신청 안내, 고령층을 위한 증빙서류 스캔 및 신청 대행, 기타 서류 발급 안내 등이다. 확인지급 신청은 사업주 등이 직접 희망회복자금 홈페이지(희망회복자금.kr)에 접속해 증빙서류를 제출하는 ‘온라인 신청’이 원칙이지만, 현장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본인 인증이 불가능해 온라인 신청이 어려워 대리인을 통한 지원금 수령을 희망하는 경우 등에 한해 예외적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예약 후 방문신청 운영 기간은 18일부터 29일까지다. 오는 15일부터 희망회복자금 홈페이지(희망회복자금.kr) 또는 콜센터(1899-8300)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