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점심시간 휴무제 확대
상태바
순천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점심시간 휴무제 확대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9.29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곳→ 20곳, 내년 전면 시행

순천시는 오는 10월 1일부터 읍면동 점심시간 휴무제를 20개 읍면동으로 확대 운영한다. 시는 당초 10월 1일부터 24개 전 읍면동에 점심시간 휴무제를 실시할 계획이었지만, 민원 불편을 최소화하고 새로 도입되는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단계적으로 실시하여 문제점과 불편사항을 보완한 후 전면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확대 운영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는 24개 읍면동 중 20곳으로 시범운영 3곳(상사면, 서면, 삼산동)과 추가 확대운영 17곳(승주읍, 주암면, 송광면, 외서면, 낙안면, 별량면, 해룡면, 황전면, 월등면, 향동, 매곡동, 조곡동, 풍덕동, 남제동, 저전동, 장천동, 중앙동)이다.

덕연동, 도사동, 왕조1동, 왕조2동 4개 동과 해룡면 상삼·신대 2개 출장소는 민원 불편사항 최소화를 위해 문제점 등을 보완하여 내년 시행할 예정이다.

점심시간 휴무제는 현재 점심시간대 교대근무를 실시하고 있는 읍면동 민원실 근무자의 교대근무 없는 점심시간을 전면 보장함으로써 직원간 소외감 해소 및 사기진작을 도모해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점심시간 휴무제에 대해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무인민원발급기 추가설치 및 민원인 대기공간을 확보하는 등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점심시간 휴무제는 현재 경기도 및 전라남도 일부 지자체와 광주광역시 5개 구청,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시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