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도배재능봉사단, 옥룡면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상태바
포스코 도배재능봉사단, 옥룡면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9.1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청 작은봉사회, 옥룡면사무소, 광양동백RC 동참
사흘간 단계별 봉사활동 펼쳐

포스코 광양제철소 도배재능봉사단(단장 최광석)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옥룡면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펼쳤다. 해당 독거노인 가정은 교통사고후 아무것도 할수 없어 가사도 기울고 집 정리와 수리는 엄두도 내지 못한 채, 누더기 집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코로나 방역활동과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한 이번 봉사는 △14일 벽체 균열부 보수작업, 누수되는 곳 방수작업 완료 △15일 도배지 풀칠, 자재 준비 △16일 도배지 바르는 작업, 장판교환 및 콘세트교환 등 단계별로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은 해당 가정이 다른집 보다 천장이 높아 안전사고 위험 부담으로 일부 천장 벽지는 바르지 않고 방 3칸 벽면 벽지와 장판은 모두 교체했다.  

최광석 단장은 "변덕스러운 날씨 때문에 활동 날짜 잡기가 힘들었다"며 "돌발 상황에서도 많은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작업이 수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가정 어르신이 봉사단이 깔끔하게 도배도 해주고 청소도 해주셔서 이 은혜를 어떻게 값아야 할지 모르겠다며 인사를 하셔서 마음이 뿌듯했다"고 봉사활동 소감을 밝혔다. 

최 단장은 "추석을 앞두고 많은 분들이 도와주셔서 마무리가 잘 됐다"면서 "쓰레기 더미를 깨끗하게 치워주신 광양시청 작은봉사회와 옥룡면사무소, 동백로타리클럽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