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도민 행복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전남도, 도민 행복 아이디어 공모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9.09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8일까지…금상 300만원

전라남도는 도민과 함께 행복한 으뜸 전남을 설계할 ‘2021 도민 행복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탄소중립 실현, 지역소멸 위기 극복 등 대안 모색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 모집 기간은 9일부터 10월 18일까지다. 공모 주제는 △탄소중립을 위한 공공 대응 방안 △인구·청년·일자리 정책 △쉽고 바른 공공언어의 사용 확산 방안 △메타버스(Metaverse) 기술을 활용한 행정서비스 등 4개 분야다.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제안할 수 있다.

참여를 바라면 국민 참여 포털인 ‘국민신문고’로 온라인 신청하거나 우편(전남도청 정책기획관실 제안 담당자 앞)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참여가 이어지도록 공모전 SNS 소문내기 이벤트, 추첨을 통한 경품 증정 이벤트 등을 펼친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면 상장과 시상금을 지급한다. 시상 내역은 △금상 1명 300만 원 △은상 1명 200만 원 △동상 2명 각 100만 원 △장려상 3명 각 50만 원이다. 기타 입선작도 소정의 부상품을 지급한다.

선정한 아이디어는 전남도 홈페이지에 공개하며, 보완 등 과정을 거쳐 정책에 반영, 전남도정 혁신에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김기홍 전남도 정책기획관은 “도정 혁신의 시작과 끝은 도민과의 끊임없는 소통”이라며 “이번 공모전이 도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이 되고, 이를 통해 전남의 밝은 미래를 설계할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