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혁신센터, 창의인재 양성 앞장
상태바
전남혁신센터, 창의인재 양성 앞장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9.0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 한영대에 학점인정 전공 교과목 운영
GS칼텍스·이베이 동참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정영준)는 9월부터 12월까지 도내 바이오산업 및 이커머스 분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GS칼텍스, 이베이와 협업하여 지역대학에 학점인정 교과목을 운영하는 ‘전남 미래인재 양성사업’을 추진한다.

‘전남 미래인재 양성사업’은 바이오산업 기술인에게 필요한 핵심지식을 전수하고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GS칼텍스 QC Leader 양성과정’과 마케팅, 유통 분야 전문지식 학습을 통해 글로벌 이커머스 리더를 배출하는 ‘이베이 이커머스 마케터 양성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번 과정은 전남대학교와 한영대학교에서 학점인정형 전공 교과목으로 운영되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온라인과 대면 강의로 번갈아 진행된다.

강사진은 GS칼텍스에서 20년 이상 근무한 임직원 중에서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와 이베이 전문강사 및 현직자로 구성되어 관련 직종에 취업을 원하는 대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는 ‘GS칼텍스 QC Leader 양성과정’ 문제해결 프로젝트 수료생에게는 GS칼텍스 GB 인증자격 부여와 ‘이베이 이커머스 마케터 양성과정’ 수료생에게는 수출스타 경진대회 참여유도를 통해 글로벌 판매자를 배출할 계획이다.

정영준 센터장은 “전남센터는 2017년부터 지역대학에 전공 교과목을 운영하여 444명의 인재를 양성했다”며 “앞으로도 지역대학과 바이오산업 및 이커머스분야 교과목 운영 협업을 통해 전남의 우수인재를 양성하여 청년 취업률을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