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항 해양산업클러스터 입주기관 모집
상태바
광양항 해양산업클러스터 입주기관 모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8.23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5일까지
기본 입주기간 10년, 최대 50년까지 갱신
광양항 전경
광양항 전경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는 제3차 광양항 해양산업클러스터 입주기관을 모집한다. 광양항 해양산업클러스터는 지난해 12월 국내 최초 해양산업클러스터로 개장했으며 해양물류, 해상교통, 해양자원, 해양관광, 해양에너지 등 해양산업의 집적과 융복합을 지원하는 연구개발(R&D) 테스트베드 전용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공모에서는 기업·기관들이 그 동안 제기해 온 의견을 반영해 임대조건을 일부 변경했다. 종전에는 입주기간을 최대 10년으로 설정했으나, 이번 공모에서는 최대 50년까지 갱신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종전에는 연구사무실과 R&D 테스트베드를 동시에 사용하는 조건으로 임대했으나, 이번에는 사무실을 먼저 사용하고 테스트베드 사용은 최대 1년 간 유예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R&D 테스트베드 면적조건도 완화해 종전에는 정해진 구역(1만2천㎡~1만8천㎡)별로 임대를 신청하도록 했으나, 이번에는 ‘Green ZONE’, ‘Safety ZONE’, ‘Digital ZONE’ 등 3개 구역으로 통합해 임대 최소 면적을 4천㎡로 정하고 필요한 면적 만큼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모집대상 시설은 R&D 테스트베드 3개 구역(12만7,200㎡)과 연구사무실 9개 구역(연면적 8162㎡)이다.

기본 입주기간은 10년 이내이며, 공사와 협의를 통해 최대 50년까지 갱신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8월 23일부터 10월 5일까지며, 입주를 희망하는 기관은 공사 홈페이지에 공고된 신청안내서를 참고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10월 5일 오후 5시까지 공사에 방문해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선종 부사장은 “해양산업클러스터 입주기관 모집으로 해운항만물류 R&D 활성화를 통해 광양항을 스마트 종합항만으로 육성하고 국내 해운항만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해운·항만 연구개발업을 영위하는 우수한 기업·기관들이 원활하게 입주할 수 있도록 임대조건을 개선한 만큼 이번 공모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