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협력사협회, 우수 협력사·직원 선정
상태바
광양제철소 협력사협회, 우수 협력사·직원 선정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8.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협력사 ㈜코스원
우수 직원, ㈜조선내화 이도영 주임
조선내화 이도형 주임
조선내화 이도형 주임

광양제철소 협력사협회(회장 이광용)는 ‘㈜코스원(대표 배동진)’과 ‘㈜조선내화의 이도형 주임’을 각각 ‘사회공헌 및 기업시민활동 우수사’와 ‘안전활동 우수직원’으로 선정했다. 광양제철소 협력사협회는 2019년부터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 회사와 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매 분기 우수 협력사와 우수 협력사 직원을 선발해 표창을 시상하고 있다.

사회공헌 및 기업시민활동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코스원은 2010년 6월 창립되어 국가보안목표 가급 시설인 광양제철소 시설보호 및 출입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특수경비 보안 전문회사다.

㈜코스원은 기업시민 활동의 일환으로 직원의 삶의 질과 지역민과의 커뮤니케이션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회적 참여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기업시민 5대 브랜드에 발 맞추어 직원 출산 장려금 지원과 대학 자녀 장학금 등 다양한 출산친화 정책과 지역사회 공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코스원 직원들은 재능봉사의 일환으로 금호주택단지 방범 순찰활동을 창립 후 매 분기 실시하여 지역주민들의 안전 지킴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코스원 배동진 대표는 “포스코 패밀리사로써 기업시민의 역할과 책임을 공감하고 POSCO 5대 브랜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며 “사회적 책임을 다 하도록 전직원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우수 직원으로 선정된 ㈜조선내화 이도형 주임은 29년간(기간) 혼련기 운전업무를 담당한 베테랑으로 현장 관리 감독자들을 대상으로 안전 리더십 교육, 작업표준 정립으로 무재해 달성 3배수 달성성에 기여했다.

㈜ 조선내화는 용광로의 내벽에 사용되는 내화벽돌 등 내화물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신뢰와 소통의 행복한 조직문화’라는 목표아래 안전한 현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광용 회장은 ㈜ 코스원과 ㈜조선내화 이도형 주임에게 포상을 실시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안전한 현장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