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도 '쉽고 편리하게'
상태바
여수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도 '쉽고 편리하게'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7.14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기관 판매처 60개소로 확대
카드형 상품권 출시…“지역경제 활력 견인”
여수시청
여수시청

여수시가 지역경제 활력을 이끌기 위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여수사랑상품권의 가맹점 등록 업무가 시 홈페이지에서 한 번에 신청할 수 있게 개선되면서 더욱 쉽고 편리해질 전망이다.

시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가맹점 등록 온라인 접수를 시작했으나 신청에 필요한 구비서류는 팩스나 이메일로 개별송부토록 되어있어 불편했던 점을 보완해 지난 8일부터 구비서류를 파일로 첨부하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신청은 시 홈페이지 여수상품권 ‘가맹점등록신청’에 사업자등록번호 등 필수사항을 입력 후, 구비서류 파일첨부, 휴대폰 문자 인증을 통한 본인인증 및 개인정보제공 동의 절차를 거쳐 접수하면 된다. 시는 가맹점 요건 충족 시 승인 후 7일 이내에 지정서를 발송하게 된다.

여수시는 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지난달 여수사랑상품권 판매와 가맹점 환전대금 지급 업무를 대행하는 금융기관을 60개소로 대폭 확충하고, 가맹점 수를 6400여 개로 늘렸으며, ‘여수사랑상품권 가맹점 앱’을 출시하는 등 서비스 강화 노력을 지속해 왔다.

시민들은 물론 관광객 누구나 평소에 상품권 액면가의 6% 및 명절 등 특별기간에는 1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금융기관에서 상품권을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가맹점 역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상품권 환전대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가맹점 가입이 편리해짐에 따라 지역 내 소상공인의 가맹점 확대로 급증하는 상품권 수요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상품권 활성화를 통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등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사랑상품권은 6월말 기준, 228억 원의 판매고를 달성했다. 하반기 할인보전금에 대한 국비 확보 시 100억 원 이상 추가 발행해 10% 특별할인판매를 시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