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전자고 3 정건용, 전남교육청 최종합격
상태바
순천전자고 3 정건용, 전남교육청 최종합격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7.12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진로 희망에 따른 맞춤형 교육 운영 성과
정건용 학생
정건용 학생

순천전자고등학교(교장 김정선)는 2021년도 제1회 전라남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 시설관리직 공무원으로 전자기기과 3학년 정건용이 최종 합격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2021년도 제1회 전라남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시설관리직 공무원은 10명을 선발했는데, 98명이 지원해 9.8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정건용이 필기(한국사, 사회)와 면접을 통과해 최종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순천전자고는 학생들의 진로 희망을 조사하고 분석하여 1학년부터 체계적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이번 합격자도 공무원반에 참여한 학생이다. 학교에서는 공무원시험 공고 이후 필기시험 과목인 한국사와 사회를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교재와 별도 학습공간 마련해 주었다. 또한, 2차 면접 준비를 위해 선생님들과 함께 모의 면접을 했다.
 
공무원반을 운영한 한명숙 교사와 신진영 교사는 “공고 후 두 달 넘는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공무원반을 운영해 인터넷 강의, 기출문제 분석 등의 학습지도를 하며, 평일과 주말에 밤늦게까지 최선을 다했는데,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어 보람 있다”고 기뻐했다.
  
정건용 학생은 “항상 응원하고 지원해주신 담임 선생님(교사 신진영)과 한명숙 선생님, 여러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성실하고 청렴한 공무원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중학교 성적은 우수하지 않았으나, 순천전자고에 진학해서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었고, 순천전자고의 맞춤식 교육에 꾸준하게 참여한 결과다”고 후배들을 격려했다.  

김정선 교장은 “학생들의 진로희망을 조사하여 맞춤식으로 1학년부터 공무원반, 공채반, 부사관반, 국가기술자격취득반 등을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의 역량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면서 “무엇보다도 열정과 헌신으로 학생지도에 힘써준 여러 선생님들께 감사 말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