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혁신센터, 우수상품 품평·상담회 마쳐
상태바
전남혁신센터, 우수상품 품평·상담회 마쳐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6.28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분야별 상품기획자와 1:1 컨설팅·판로개척 지원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정영준)는 지난 23~24일 나주씨티호텔에서 농수산 식품 및 공산품 분야 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2021년 1차 우수상품 품평·상담회'를 개최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전남도를 비롯한 여러 기관들의 공동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품평회는 유관기관 추천 및 전남센터를 통해 사전 접수된 90개 업체가 참가해 200여개의 다채로운 농수축산 식품을 선보였다.

이날 품평회에는 GS홈쇼핑, GS리테일, 농협하나로유통, 이베이코리아, 우체국쇼핑 등 28개 유통사의 분야별 상품기획자 MD 46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업체에 직접 방문해 해당 유통사에 적합한 제품을 소싱 및 상품디자인, 생산, 품질 등에 대해 1:1 컨설팅을 진행했다.

추가로 해외 유통·판로 활성화를 위해 미국·중국·베트남 등 5개국의 30명의 해외바이어도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했다.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행사장에 마련된 화상상담부스에서 현지 바이어들과 실시간으로 수출상담이 이뤄졌다.

전남센터에서 진행하는 품평회는 전남지역 농수축산 및 가공식품의 유통 활성화를 위한 제품 진단과 전문무역상사의 컨설팅이 동시에 진행되어 참여기업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품평·상담회로 평가받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품평·상담회를 통해 전라남도의 우수 농수축산식품 상품들이 전국적으로 판매되고 알려질 것이라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