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 도서관 투어는 처음이지?”
상태바
“어서와, 도서관 투어는 처음이지?”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6.16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맞춤형투어 인기
 ‘도서관으로의 초대’…4차산업, 자연‧진로, 어린이 3개 테마 운영

여수시립도서관이 지난 8일부터 시작한 도서관 투어 프로그램 ‘도서관으로의 초대’가 새로운 시도로 참여 단체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도서관으로의 초대’는 여수시립도서관 7개관(이순신‧쌍봉‧현암‧환경‧돌산‧소라‧율촌)을 순회‧탐방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특화된 여수시의 도서관 시설 환경을 널리 알리고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가고자 기획했다.

시설 견학은 물론 ‘4차산업’, ‘자연‧진로’, ‘어린이’ 3개 테마로 나눠 각 도서관에서 진행 중인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당초 5월에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상향되면서 6월로 미뤄졌다. 지난 8일을 시작으로 10월 19일까지 총 12회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 및 단체(20명 이내)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이순신도서관(659-2862)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투어에 참여한 단체는 “찾아가기 어려운 외곽의 도서관도 경험해 볼 수 있어 좋았고, 도서관에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지 몰랐다”며 “앞으로 많은 분들이 참여해 도서관을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방법을 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을 단지 책만 읽는 공간이 아니라 많은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복합교육문화공간으로 탈바꿈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시민들이 안전하게 도서관 투어를 할 수 있도록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