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 필기시험 장소 공고
상태바
전남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 필기시험 장소 공고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5.25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5일 순천·목포 등 9개 학교에서 시행
6월 21일 합격자 발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오는 6월 5일 실시하는 2021년도 제1회 지방공무원 임용 필기시험 장소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총 450명을 뽑는 이번 시험에는 교육행정 2410명 등 모두 3525명이 지원, 평균 7.8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해와 같이 순천과 목포 권역으로 나눠 총 9개 시험장에서 필기시험을 치른다.

교육행정 직렬은 순천승평중 등 순천지역 5개 학교에서, 시설(건축)·전산·사서 등 10개 직렬은 오룡중 등 목포지역 4개 학교에서 실시한다. 응시자별 수험번호에 따른 시험장소는 전남교육청 홈페이지 인사/채용/소식 – 공무원시험 - 시험장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시험은 코로나19로 인한 응시생 안전 확보를 위해 관련 법령 및 지침에 따라 감염병 예방 및 안전관리 대책을 수립해 실시한다. 시험실별 수용인원을 20명으로 제한하고, 전 응시자 마스크 착용 의무화, 의심대상자 격리 조치, 시험장 사전․사후 방역소독, 시험장 출입구 단일화 및 출입절차 강화 등이 그것이다.

코로나19 확진자, 자가격리자 등 현재 입원치료 중이거나 자가격리통지서를 받아 격리 중인 자가 응시를 희망할 경우 반드시 별도시험장 응시신청서를 6월 4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해야 응시할 수 있다.

김도진 총무과장은 “모든 응시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한 시험을 위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개인별 마스크 착용, 손씻기, 기침예절 등 행동수칙을 반드시 준수하고, 시험장 출입 전 체온측정 등 시험진행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는 6월 21일(월)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